NEIS

네이스 NEIS 한글 문서 오류 시 확인사항

와방 선생 2015. 2. 28. 14:53

업무포털에서 HWP 관련 작업 중 오류가 날 때가 있습니다. 특히 공문 작성 다하고 결재상신하려는데 이런 오류가 뜨면 난감하고 짜증나죠. XML 관련 오류나 기타 HWP 파일 관련 오류는 패치 업데이트와 유통필터 재설치로 대부분 해결됩니다.

 

한/글 프로그램 패치 업데이트를 해줍니다. 시작 버튼 > 모든 프로그램 > 한글과컴퓨터 > 자동업데이트 실행으로 업데이트하거나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 자료실(http://hancom.com > 고객센터 > 다운로드 > 기타자료실)에서 본인의 버전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해도 됩니다.

 

패치 후 해당 버전에 맞는 공문서 필터를 압축해제 후 실행해주면 됩니다.

아래 내용은 교육청 지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내용입니다.

 

 

● 공문서 필터 적용 기준 버전 (2014.10.14 기준)

* 한/글 2014 적용 버전 : 9.0.0.928
* 한/글 2010 SE+ 적용 버전 : 8.5.8.1409
* 한/글 2007 적용 버전 : 7.5.12.692
* 한/글 2005 적용 버전 : 6.7.10.1105

 

공문서 필터(2014)_20140109.zip

공문서 필터(2010)_20130205.zip

공문서 필터(2007)_20140429.zip

공문서 필터(2005)_20130205.zip

 

● 설치 방법 

1. 한/글 업데이트, 공문서필터 설치시 한/글 및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모두 종료하고 설치해야함
2. 한/글 최신 업데이트 진행
3. 첨부된 파일 실행 및 설치(압축해제 후 버전에 맞게 설치)
4. 공문서 필터 적용 확인 방법
 -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파일 >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> 파일 형식 > 공문서 본문 구조(*.X-X-XML)가 나타나는지 확인.